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정선 민둥산으로 가는 길, 대중교통, 등산코스, 최단 코스, 주변 식당 음식

by 세오안 2023. 6. 26.
반응형

민둥산으로 가는 길

민둥산의 가장 매력적인 측면 중 하나는 산 정상의 고요한 분위기입니다. 도시의 소음과 혼돈에서 멀리 떨어진 이 산악 휴양지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평화로운 탈출구를 제공합니다. 잔잔한 나뭇잎 바스락 거림과 새소리의 선율이 어우러진 고요한 주변 환경은 마음과 영혼을 젊어지게 하는 부드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계절마다 고유한 매력을 지닌 민둥산은 일 년 내내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고요한 분위기와 손길이 닿지 않은 주변 환경은 등산하는 동안 당신을 감싸는 평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민둥산으로 가는 방법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차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대중교통 이용방법은 전철과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다. 서울 청량리역에서 출발해 민둥산역에 도착한다. 민둥산역부터는 기차를 타고 움직여야한다. 무궁화 기차를 미리 예약하고 이동한다. 시간은 약 3시간 소요된다. 민둥산역에서 걸어서 등산 시작시점까지 이동한다. 도로 중간마다 전봇대에 화살표가 있어서 따라가면 된다. 시간은 약 25분 소요된다. 등산의 시작점은 마을이나 증산초등학교 입구이다. 

차로 운전해서 방문한다면, 민둥산역이나 증산초등학교 앞 혹은 마을 앞에 주차가 가능하다. 또한, 마을 앞에 주차한다면, 가장 짧은 코스가 될 것이다.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성수기에는 최단코스를 위한 주차장을 통제하기도 한다.

등산코스

열렬한 등산객이든 단순히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는 사람이든 민둥산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다양한 트레일을 제공합니다. 쉽고 가족 친화적인 경로부터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더 어려운 경로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산 꼭대기로 갈수록 가파른 코스가 있기 때문에 등산화를 신는 것을 추천한다. 마을 입구에 편의점도 있으니 물을 사서 올라가기를 바란다. 물이나 간단한 간식거리를 챙길 작은 가방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대중교통을 타고 온 경우의 가장 짧은 코스는 왕복 2시간 40분으로 마을입구에서 시작하는 가파른 경로다.

다른 코스는 왕복 3시간, 4시간이 걸린다. 가장 긴 코스는 7시간이 넘게 걸릴 수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 

증산초등학교에서 쉼터까지 50분이 걸리고, 쉼터에서 정상까지 40분 걸리는 코스를 가장 추천한다.

정상에는 나무가 많이 없어 그늘이 없기 때문에 올라가는 길에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거대한 나무 그늘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산의 고요함을 흡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상쾌하고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고 지금 이 순간에 완전히 몰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민둥산에는 '돌린'이라는 지형이 있다. '돌린'이라는 독일어로 카르스트 지역에서 발견되는 특정 유형의 지형을 뜻한다. 석회암과 같은 용해성 암석이 지하에서 용해되어 카르스트 지형에서 종종 형성되는 마른 계곡 또는 마른 하천 바닥이다.

민둥산의 꼭대기에는 돌린이 8개가 있다. 그 안의 평온하고 잔잔한 물결을 볼 수 있다. 구름이 없는 운이 좋은 날에는 해가 지면서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민둥산 주변 식당 음식

코스를 오르다 중간에 나타나는 쉼터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다. 산 꼭대기에 도착하기 전, 마지막 화장실이 있으니 꼭 사용하기를 바란다.

쉼터에는 막걸리도 판매한다. 막걸리라는 흐린 흰색 액체는 쌀 침전물로 인해 독특한 색조를 띤다. 등산 후, 첫 모금을 마시면 가볍게 탄산과 약간 걸쭉한 질감이 입천장에서 춤을 춘다. 단맛과 톡 쏘는 맛의 섬세한 균형으로 풍미가 펼쳐져 상쾌하고 기분 좋은 뒷맛을 남깁니다. 

민둥산 주변 식당에서는 흑돼지구이, 곤드레 비빔밥도 찾아볼 수 있다.

 

매년 가을 9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민둥산에서는 억새꽃 축제가 열린다. 모든 계절에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에 아름다운 민둥산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하이킹을 원하든 평화로운 휴양을 원하든 민둥산은 그 아름다움에 경외감을 느끼게 하고 재방문하고 싶게 만들 것입니다. 그러니 가방을 싸고 등산화 끈을 매고 자연의 품에서 위안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진정한 안식처인 매혹적인 민둥산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나십시오.

반응형